전주강림교회는 말씀과 삶의 순환을 불러일으키는 예배를 지향합니다. 교육과 섬김으로 세상에 사랑과 복음을 심는 예배공동체가 되기를 꿈꿉니다. 이를 위해 신앙적 지성과 신앙적 감성이 균형을 이루는 경건을 추구합니다.
예배시간 안내
주일예배
말씀의 탐구와 신앙적 감성이 균형을 이루는 예배를 드리려 합니다. 지난주일 설교에 근거하여 작성된 고백의 기도를 공동기도로 드립니다. 우리의 신앙과 삶을 성찰하고 고쳐 성숙시키려는 노력입니다. 매월 첫째 주일은 성찬이 있는 예배로 드립니다. 성찬이 약화되어 있는 한국 개신교회 예배의 한계를 넘어서려는 노력입니다. 설교는 구약과 신약 본문을 균형 있게 읽고, 합리적으로 해석하여, 신앙과 삶을 비추는 신선한 빛을 밝히는 데 주력합니다.
주일오후 구역말씀예배
주일오후예배는 찬양예배 전통과 구역예배 전통을 통합하여 구역말씀예배로 드립니다. 구역별로 좌석을 정하여 앉습니다. 찬양은 경배와찬양단이 이끄는 경배와 찬양, 새찬송 배우기, 추억의 복음성가 부르기가 매주 번갈아 진행됩니다. 설교는 본문과 주제에 대한 해설을 중심으로 짧게 이루어집니다. 설교와 관련된 주제를 두고, 구역원들끼리 둘러앉아 말씀과 삶을 함께 나눕니다. 구역원 간의 사귐이 있고, 말씀과 삶의 교제가 있는 시간입니다.
수요성경학교
전주강림교회는 수요기도회를 수요성경학교로 진행합니다. 권별 혹은 주제별 강해를 통해 깊이 있게 성경을 공부합니다. 여러 교역자들이 2개월씩 강해하므로 다양한 주제와 관점들을 경험합니다. 가정, 교회, 사회의 문제들을 놓고 합심하여 기도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절기예배
성탄절, 부활절, 교회창립기념주일(7월 첫 주)에는 축하예배와 축하행사를 갖습니다. 성탄절과 부활절 예배는 세례예식과 함께하여 구원의 의미를 더 뜻깊게 합니다. 교회창립기념주일 오후에는 기관별 찬양대회가 열립니다. 남/녀 선교회들과 청년부 등 모든 기관이 합창을 연습하여 참여합니다. 추수감사절은 우리 민족 고유의 추수감사 절기인 추석에 맞추어 지킵니다. 추수감사절 오후에는 구역별 성경퀴즈대회를 갖고, 교회 마당에서 놀이와 음식나눔이 어우러진 한마당 잔치를 벌입니다. 매해 12월 31일 밤에는 한 해를 돌아보고 새해의 신앙과 삶을 다짐하는 송구영신예배를 드립니다.
새벽기도회
매일 새벽 권별 성경 강해 후 자유롭게 기도합니다. 매해 첫 주간에는 신년특별새벽기도회를 갖습니다. 매해 사순절 기간에는 기관별 헌신새벽기도회를 진행합니다. 기관별로 한 주간씩 예배의 진행와 특송 등을 담당하며 헌신을 다짐합니다.
새번역 성경 사용
전주강림교회는 새번역 성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교회의 공인 성경번역기관인 대한성서공회는 지금까지 한글개역성경(1959년), 공동번역 성경(1977년), 새번역 성경(1993년), 개역개정 성경(1998년) 등을 출판하였습니다. 새번역 성경은 이러한 한국교회의 공식적인 번역본들 가운데 하나입니다. 전주강림교회가 새번역 성경을 사용하는 이유는 새번역 성경이 다른 번역본들에 비해 읽기 쉽고 이해하기 좋은 번역본이기 때문입니다.